본문 바로가기

공부, 세무사 시험 관련

60회 세무사 2차 시험 결과 발표 공개 - 유예 합격

60회 세무사 2차 시험 결과 발표 공개 - 유예 합격

 

 60회 세무사 2차 시험 결과 발표일의 추억

 

 60회 세무사 2차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이 날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매일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하다보니 막상 발표 전날에도 그렇게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맨정신으로는 시험 결과를 받아들이기가 힘들 것 같아서 일부러 이 날 물류 상하차알바를 신청해서 육체적 고통으로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발표전날 큐넷에 들어가서 sms 통보? 도 취소하였습니다. 갑작스러운 부정적인 감정변화가 두려웠기 때문입니다(근데 카카오톡으로 합격 메시지를 보내주더라구요... 당황)

 

 시험 결과는 출근하는 길에 조심스럽게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결과를 불합격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태생이 비관적인 인간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를 반겨주는 큐넷의 멘트는 "세무사 2차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였습니다. 

 

60회 세무사 2차 성적 공개

 

 저의 2차 시험 성적은 다음과 같습니다(100점 만점으로 환산)

 

회계학 1부 : 67점

회계학 2부 : 66점

세법학 1부 : 71점

세법학 2부 : 55.5점

 

다른 합격자분들에 비해 회계학 점수는 낮은 편이지만, 기대했던대로 세법학 1부에서 점수캐리를 해줘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평균점수는 64.87점입니다.

 

세무사 2차 결과 발표 이후

 2차 결과 발표 이후에 이제야 온전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까 했지만, 이제야 비로소 바쁜 스케쥴의 시작인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발표 당일 알바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집체교육을 제 시간에 신청하지 못해서 마지막 남은 시간에만 신청해서 아마 늦게 집체교육을 받게될 것 같습니다 ㅠㅠ

 

 또한 알아본바에 의하면 수습처를 구해야하는데, 취업준비를 한지 어언 6년이 넘는 세월이 지나서 이력서, 자소서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감이 안오더라구요..... 하여튼 바로 수습처를 구해야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매우 바쁘게 지낼 것 같습니다.

 

 회사를 퇴사하면서 완전히 가난한 삶을 택하였기 때문에 기존에 갖고 있던 정장은 모두 버려서 내일부터 당장 백화점에 가서 정장을 맞추는 일부터 시작해야할 것 같습니다 ㅠㅠ 생각하보면 너무나 바쁜 일정을 소화해야하네요. 하지만 이 모든 것도 시험에 합격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즐겁게 최선을 다해서 임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유예로 시험에 합격한 세무사 2차시험 결과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이제야 비로소 세무사 시험에 대한 수기를 남길 수 있는 자격이 생긴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대략 2년 반 동안의 세무사 시험 합격 수기에 대해서 제가 어떻게 공부했고, 늦은 나이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이 시험에 임하였는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